기능직 신입직원 대상 교육
회사명
A기관
작성일
2020-09-04 11:33
조회
840
안녕하세요. H&K컨설팅 배움지우 입니다.
오늘은 지난 8월 A기관 기능직 신입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을 소개 드립니다!
저희 H&K컨설팅에서는, <컬링으로 하나 되기> 및 <협업 및 갈등관리>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컬링으로 하나 되기>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컬링은 얼음 위의 체스라고 불리는 과정으로, 장소의 제약 없이 팀원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생들끼리, 서로 간단한 활동을 통해, 소통을 활발히 하며 컬링경기를 잘 운영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리더와 팀원들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워크를 체험하고, 협업의 시너지를 경험해보았습니다. 역할은 크게, 감독, 코치, 투구자로 분리되어, 감독은 팀원들과 협의하여 투구순서를 결정하며, 경기 규칙을 지키도록 유도합니다. 특히 투구시간을 오버하지 않도록 시간관리에 힘씁니다. 코치는, 팀이 최고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자의 위치를 선정하고 정확한 곳에 투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투구자는 감독과 코치의 유도에 따라 정확한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이렇듯, 상호 활발한 소통과 팀의 우승이라는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서로 마음을 교류하고 서로의 강점을 협력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내는 유익한 경험은 동료애를 상승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어서 신입직원 교육 과정 중 <협업 및 갈등관리> 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 대응하며 살아가야 하는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협업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조직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이자 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필수 역량 중 하나가 ‘협업 역량’입니다. 협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협력적 사고와 태도, 갈등관리 역량을 당연히 함께 갖추어야 합니다.
먼저 상호 공감을 경험하는 액티비티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성원을 서로 다른 생각과 입장을 이해해보고, 소통과 협업이 잘 되는 조직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협업을 위한 핵심 소통 스킬인 상대를 존중하며 자기 의견 표현하기, 상대방의 마음을 들어주는 공감 방법, 공감적 경청을 위한 훈련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조직 내 갈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에 대해 이해하며 갈등을 무조건 피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건설적 갈등이 조직 내 긍정적이고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데 기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실질적인 협업 스킬은, 협업을 촉진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훈련해보았습니다. 긍정적 부정적 언어표현, 그리고 협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해-공감-인정-칭찬 기법> 등, 기분 좋게 상대를 설득하는 화법 및 협업을 거절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습득해보았습니다.
‘소통’ ‘협력’ ‘시너지’ 등의 화두로 본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A 기관의 기능직 신입 직원분들의 승승장구를 앞으로도 기원하겠습니다!!
조직 구성원의 핵심역량은 첫 번째로, 커뮤니케이션 역량(소통 역량)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효율 효과적인 업무성과를 내기 위한 요인으로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협업하는 역량을 갖춘, 협업하는 조직이 되어야 합니다! 협업하는 조직만이 살아남는 패러다임에서, 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솔루션을 선택하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지난 8월 A기관 기능직 신입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을 소개 드립니다!
저희 H&K컨설팅에서는, <컬링으로 하나 되기> 및 <협업 및 갈등관리>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컬링으로 하나 되기>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컬링은 얼음 위의 체스라고 불리는 과정으로, 장소의 제약 없이 팀원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생들끼리, 서로 간단한 활동을 통해, 소통을 활발히 하며 컬링경기를 잘 운영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리더와 팀원들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워크를 체험하고, 협업의 시너지를 경험해보았습니다. 역할은 크게, 감독, 코치, 투구자로 분리되어, 감독은 팀원들과 협의하여 투구순서를 결정하며, 경기 규칙을 지키도록 유도합니다. 특히 투구시간을 오버하지 않도록 시간관리에 힘씁니다. 코치는, 팀이 최고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자의 위치를 선정하고 정확한 곳에 투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투구자는 감독과 코치의 유도에 따라 정확한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이렇듯, 상호 활발한 소통과 팀의 우승이라는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서로 마음을 교류하고 서로의 강점을 협력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내는 유익한 경험은 동료애를 상승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어서 신입직원 교육 과정 중 <협업 및 갈등관리> 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 대응하며 살아가야 하는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협업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조직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이자 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필수 역량 중 하나가 ‘협업 역량’입니다. 협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협력적 사고와 태도, 갈등관리 역량을 당연히 함께 갖추어야 합니다.
먼저 상호 공감을 경험하는 액티비티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성원을 서로 다른 생각과 입장을 이해해보고, 소통과 협업이 잘 되는 조직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협업을 위한 핵심 소통 스킬인 상대를 존중하며 자기 의견 표현하기, 상대방의 마음을 들어주는 공감 방법, 공감적 경청을 위한 훈련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조직 내 갈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에 대해 이해하며 갈등을 무조건 피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건설적 갈등이 조직 내 긍정적이고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데 기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실질적인 협업 스킬은, 협업을 촉진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훈련해보았습니다. 긍정적 부정적 언어표현, 그리고 협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해-공감-인정-칭찬 기법> 등, 기분 좋게 상대를 설득하는 화법 및 협업을 거절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습득해보았습니다.
‘소통’ ‘협력’ ‘시너지’ 등의 화두로 본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A 기관의 기능직 신입 직원분들의 승승장구를 앞으로도 기원하겠습니다!!
조직 구성원의 핵심역량은 첫 번째로, 커뮤니케이션 역량(소통 역량)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효율 효과적인 업무성과를 내기 위한 요인으로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협업하는 역량을 갖춘, 협업하는 조직이 되어야 합니다! 협업하는 조직만이 살아남는 패러다임에서, 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솔루션을 선택하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기능직 신입직원 대상 교육
회사명
A기관
작성일
2020-09-04 11:33
조회
840
안녕하세요. H&K컨설팅 배움지우 입니다.
오늘은 지난 8월 A기관 기능직 신입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을 소개 드립니다!
저희 H&K컨설팅에서는, <컬링으로 하나 되기> 및 <협업 및 갈등관리>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컬링으로 하나 되기>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컬링은 얼음 위의 체스라고 불리는 과정으로, 장소의 제약 없이 팀원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생들끼리, 서로 간단한 활동을 통해, 소통을 활발히 하며 컬링경기를 잘 운영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리더와 팀원들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워크를 체험하고, 협업의 시너지를 경험해보았습니다. 역할은 크게, 감독, 코치, 투구자로 분리되어, 감독은 팀원들과 협의하여 투구순서를 결정하며, 경기 규칙을 지키도록 유도합니다. 특히 투구시간을 오버하지 않도록 시간관리에 힘씁니다. 코치는, 팀이 최고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자의 위치를 선정하고 정확한 곳에 투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투구자는 감독과 코치의 유도에 따라 정확한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이렇듯, 상호 활발한 소통과 팀의 우승이라는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서로 마음을 교류하고 서로의 강점을 협력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내는 유익한 경험은 동료애를 상승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어서 신입직원 교육 과정 중 <협업 및 갈등관리> 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 대응하며 살아가야 하는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협업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조직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이자 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필수 역량 중 하나가 ‘협업 역량’입니다. 협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협력적 사고와 태도, 갈등관리 역량을 당연히 함께 갖추어야 합니다.
먼저 상호 공감을 경험하는 액티비티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성원을 서로 다른 생각과 입장을 이해해보고, 소통과 협업이 잘 되는 조직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협업을 위한 핵심 소통 스킬인 상대를 존중하며 자기 의견 표현하기, 상대방의 마음을 들어주는 공감 방법, 공감적 경청을 위한 훈련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조직 내 갈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에 대해 이해하며 갈등을 무조건 피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건설적 갈등이 조직 내 긍정적이고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데 기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실질적인 협업 스킬은, 협업을 촉진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훈련해보았습니다. 긍정적 부정적 언어표현, 그리고 협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해-공감-인정-칭찬 기법> 등, 기분 좋게 상대를 설득하는 화법 및 협업을 거절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습득해보았습니다.
‘소통’ ‘협력’ ‘시너지’ 등의 화두로 본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A 기관의 기능직 신입 직원분들의 승승장구를 앞으로도 기원하겠습니다!!
조직 구성원의 핵심역량은 첫 번째로, 커뮤니케이션 역량(소통 역량)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효율 효과적인 업무성과를 내기 위한 요인으로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협업하는 역량을 갖춘, 협업하는 조직이 되어야 합니다! 협업하는 조직만이 살아남는 패러다임에서, 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솔루션을 선택하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지난 8월 A기관 기능직 신입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을 소개 드립니다!
저희 H&K컨설팅에서는, <컬링으로 하나 되기> 및 <협업 및 갈등관리>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컬링으로 하나 되기>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컬링은 얼음 위의 체스라고 불리는 과정으로, 장소의 제약 없이 팀원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생들끼리, 서로 간단한 활동을 통해, 소통을 활발히 하며 컬링경기를 잘 운영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리더와 팀원들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워크를 체험하고, 협업의 시너지를 경험해보았습니다. 역할은 크게, 감독, 코치, 투구자로 분리되어, 감독은 팀원들과 협의하여 투구순서를 결정하며, 경기 규칙을 지키도록 유도합니다. 특히 투구시간을 오버하지 않도록 시간관리에 힘씁니다. 코치는, 팀이 최고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자의 위치를 선정하고 정확한 곳에 투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투구자는 감독과 코치의 유도에 따라 정확한 득점을 할 수 있도록 투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이렇듯, 상호 활발한 소통과 팀의 우승이라는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서로 마음을 교류하고 서로의 강점을 협력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내는 유익한 경험은 동료애를 상승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어서 신입직원 교육 과정 중 <협업 및 갈등관리> 교육의 상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 대응하며 살아가야 하는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협업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조직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이자 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필수 역량 중 하나가 ‘협업 역량’입니다. 협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협력적 사고와 태도, 갈등관리 역량을 당연히 함께 갖추어야 합니다.
먼저 상호 공감을 경험하는 액티비티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성원을 서로 다른 생각과 입장을 이해해보고, 소통과 협업이 잘 되는 조직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협업을 위한 핵심 소통 스킬인 상대를 존중하며 자기 의견 표현하기, 상대방의 마음을 들어주는 공감 방법, 공감적 경청을 위한 훈련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조직 내 갈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에 대해 이해하며 갈등을 무조건 피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건설적 갈등이 조직 내 긍정적이고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데 기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실질적인 협업 스킬은, 협업을 촉진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훈련해보았습니다. 긍정적 부정적 언어표현, 그리고 협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해-공감-인정-칭찬 기법> 등, 기분 좋게 상대를 설득하는 화법 및 협업을 거절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습득해보았습니다.
‘소통’ ‘협력’ ‘시너지’ 등의 화두로 본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A 기관의 기능직 신입 직원분들의 승승장구를 앞으로도 기원하겠습니다!!
조직 구성원의 핵심역량은 첫 번째로, 커뮤니케이션 역량(소통 역량)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효율 효과적인 업무성과를 내기 위한 요인으로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협업하는 역량을 갖춘, 협업하는 조직이 되어야 합니다! 협업하는 조직만이 살아남는 패러다임에서, 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솔루션을 선택하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